• 상담신청
  • 메뉴 전체보기

한우리 소식

한우리의 다양한 소식을 만나보세요.

  • 공지사항
    1월 추천북레터 : 2020 한우리가 선정한 좋은 책

    2020.01.10

  • <2020년 한우리가 선정한 좋은 책 – 아이들에게 이런 책을 골라 주세요!> 도서목록이 출간되었습니다. 선정된 책 총 700권 중에서 13권의 도서를 맛보기로 소개합니다.


      ◆ [유치]  

    나는요,
    김희경 글·그림 / 여유당 펴냄

    세상에는 수많은 나가 있다. 사슴처럼 겁이 많기도 하고, 나무늘보처럼 나만의 공간을 좋아하기도 한다. 선택하는 것을 어려워하고, 화를 잘 못 내기도 한다. 내 안에 있는 다양한 모습을 동물에 빗대어 아이들이 자신에 대해 알고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그림책이다.


    괜찮아, 천천히 도마뱀
    윤여림 글 / 김지안 그림 / 웅진주니어 펴냄

    자신만의 방식으로 서로 다른 친구들에게 따뜻하게 손 내밀며 함께 행복을 느끼는 숲속 동물들의 이야기를 그린 그림책이 다. 자신과 주변 사람들의 소중함을 느끼 게 한다.



      ◆ [초등 1~2학년]  
    나는 애벌레랑 잤습니다
    김용택 시 / 김슬기 그림 / 바우솔펴 냄

    애벌레와 함께 자연을 즐기는 아이의 꿈과 상상을 담은 김용택 시인의 동시 그림책으로, 시가 표현하지 못한 행간을 맑은 수채화로 그리고 있다.


    강아지 시험
    이묘신 글 / 강은옥 그림 / 해와나무 펴냄

    평소 강아지 키우는 것이 소원이던 선후가 친구 미나네에 새로 태어난 강아지를 데려 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사랑스럽게 그린 동화이다. 지혜롭고 건강하게 새 식구 맞을 준비를 하는 선후의 모습에서 생명의 소중함과 책임감, 반려동물을 맞이하는 마음 가짐을 배울 수 있다.


    다다다 다른 별 학교
    윤진현 글·그림 / 천개의바람 펴냄

    선생님과 처음 만난 날 아이들은 돌아가며 자기가 온 별을 말한다. 땅꼬마인 친구는 작아도 별에서 왔고 상상하는 걸 좋아하는 친구는 생각대로 별에서 왔다고 한다. 나와 외모도 성격도 다른 친구들을 모두 다른 별에서 온 친구들처럼 이해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갖게 해주는 이야기이다.



      ◆ [초등 3~4학년]  
    심쿵! 송추골 멧돼지 5남매
    김태윤 글 / 백남형 그림 / 지식나이테 펴냄

    어려운 환경에서 살아가는 멧돼지 5남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이 무엇 인지를 생각하게 하는 생태 동화이다.
    인간의 무분별한 개발로 동물들은 먹이를 찾아 사람이 사는 곳까지 내려와 죽임을 당하 기도 한다. 동물들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가 실천할 방법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


    오늘부터 국수 금지
    제이콥 크레이머 글 / K-파이 스틸 그림 / 윤영 옮김 / 그린북 펴냄

    동물 마을에서 벌어지는 사건과 그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자유와 평등의 소중함, 법과 정의의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는 그림책이다.


    한글 탐정 기필코
    김미희 글 / 이경석 그림 / 책내음 펴냄

    납치된 국립국어원장 가나다 씨를 구하기 위해 순우리말 퀴즈를 풀어 가는 탐정 이야 기를 통해 한글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동화 이다. 함께 책 속 탐정이 되어 순우리말을 추리하다 보면 낱말이 어려워 고민할 때도 있지만, 그 뜻을 익힐 때마다 색다른 뿌듯함을 느낄 수 있다.



      ◆ [초등 5~6학년]  
    우리 학교에서 여학생은 나 혼자뿐
    내털리 스탠디포드 글 / 네이선 더피 그림 / 이은주 옮김 / 봄볕 펴냄

    단짝 베스가 멀리 뭍으로 이사 간 후 클레어는 포이스섬 초등학교에서 유일한 여학생이 된 다. 전학 간 친구에게 보내는 편지글 형식으 로, 나 홀로 여학생인 클레어의 외로움과 소외, 불편과 불공평 등 갖은 역경을 극복하고 자기다움을 찾는 과정을 유쾌하게 그리고 있다.


    메이지의 영원한 삶을 위해
    크리스토퍼 엣지 글 / 민지현 옮김 / 크레용하우스 펴냄

    과학과 문학을 넘나드는 독특한 구성으로, 컴퓨터의 가상현실 세계에서도 가족에 대한 사랑과 그리움은 변함없음을 보여 주는 공상 과학 동화이다. 예측 불허의 가상 세계와 일상적인 현실 세계가 홀수와 짝수 장으로 번갈아 펼쳐지며 흥미와 호기심을 자아낸다.



      ◆ [청소년]  
    잭과 잃어버린 시간
    스테파니 라푸앵트 글 / 델피 코테-라크루아 그림 / 이효숙 옮김 / 산하 펴냄

    부지런해서 한순간도 허투루 쓴 적이 없고 평생 배에서만 보낸 선장 잭의 곁에는 아무도 없다. 잃어버린 아들을 찾고자 아내도 버린 채 오랜 시간을 떠돌았지만 잃어버린 건 아들과 아내뿐만이 아닌 자기 자신임을 이야기한다.


    괜찮아,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니까
    백수연 지음 / 보랏빛소 펴냄

    혹독한 사춘기를 지난 후 청소년지도사가 된 저자가 펴낸 청소년 자기계발서이다.
    ‘꿈샘’으로 불리는 저자가 방황하는 청소년 들에게 셀프 리더십을 강조하며 그 개념과 사례를 들려준다.


닫기 도서큐레이션